Home > 커뮤니티 > 뉴스
 
 
작성일 : 21-05-03 15:02
해야 토요체험활동 '해야의 경제교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06  

광양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야’(이하 해야, YMCA 위탁운영)는 지난 17일 ‘해야의 경제교실’을 진행했다.

경제교실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소비습관, 다양한 금융거래 방법, 저축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경제에 대해 배우고, 올바른 경제 관념을 기르기 위해 △용돈기입장 △해야 은행(가상은행) △경제슈퍼 △직업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교육 사업으로 진행한다.

이날 활동은 경제교육, 나만의 지갑 만들기, 해야 경제슈퍼 개업식을 진행하며 해야 경제교실의 첫걸음을 내딛는 시간을 가졌다.

해야의 5학년 남학생은 “경제교육과 경제슈퍼를 통해 계획성 있게 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문화의 집 내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구입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고 했다.

해야의 4학년 여학생은 “앞으로 해야에서 직업을 갖고 월급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기대가 된다. 또 나는 월급을 사용할지 저축할지도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 얼른 직업을 갖고 싶다” 고 했다.

해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전문체험활동, 학습지원활동과정, 자기개발활동과정, 생활지원과정, 특별지원과정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관심 있는 4~6학년 청소년들은 광양시청소년문화의집(761-13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