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뉴스
 
 
작성일 : 22-05-24 15:09
'가온누리' 청소년문화의집·시립도서관, 어린이 독서 진흥을 위한 업무 협약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56  

독서 기회 제공 및 정보 격차 해소

광양시청소년문화의집(광양YMCA 위탁운영)과 시립도서관이 지난 22일 희망도서관에서 어린이 독서 진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온종일 돌봄사업 가온누리’, 방과후아카데미 해야와 광양시립도서관(중앙·중마·희망·용강)이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협약은 상호 유기적 업무 연대를 강화하고 어린이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독서문화 기회 제공 및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 및 정보·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추진한다.

특히 시립도서관(희망도서관)은 도서 300권을 지원하고 청소년문화의집은 시민들이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도록 광양시청소년문화의집 1층 북카페에 비치할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문화의집 온종일 돌봄사업 가온누리는 광양시 예산으로 운영되며초등학교 1~3학년대상으로 학습지원활동과정자기개발활동과정생활지원과정 등 참여부터 귀가지원까지 철저한 종합적 방과후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화 061)761-1335로 문의하면 된다.